영화 공동경비구역 JSA를 모두 기억하시죠??ㅎㅎ
당시 2000년도에 쉬리에 이어서 흥행가도를 친 영화였는데요
남북간의 대립을 색다르게 다룬 영화엿습니다 ㅎ
이 영화에서 초코파이가 나오는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대치중이던 남북한 병사가 사이좋게 초코파이를 나눠먹으면서
흐뭇해하는 장면은 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훈훈하고,
한편으론 가슴찡하게 만들어주기도 하였습니다.
영화속에서 신하균이 이병헌에게 받은 초코파이를 먹으면서
"우리공화국에선 왜 이렇게 맛있는 걸 못만드는지 몰라"
하고 이야기 하는 장면이 나오죠 ㅎㅎ
이 장면에 등장하는 초코파이는 백마디 대사 대신
그 자체로서 남북한의 화합과 차이라는 이중적인 상징성을
내포하는 매우 중요한 소품이었던 것입니다~~!!!!
당시 영화 박찬욱 감독은 이 장면에 등장하는 초코파이는
반드시 오리온제과의 초코파이여야 한다면서 오리온제과의
초코파이만을 고집했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이유는 간단했는데요 ㅎㅎ 이렇게 맛있는 초코파이로 다른
제과업자의 초코파이가 등장했다면???
관객들이 영화에 제대로 몰입할 수 있었을까요?? 그렇지 않았을
확률이 더 높다는 것이죠 ㅎㅎ 거의 모든 소비자들의 인식의 공간속에는
초코파이=오리온 이라는 공식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ㅎㅎ
따라서 영화속에서 다른 제과업체의 초코파이를 최고의 초코파이라고
이야기했다면 관객들은..과연 그러한지...사실성이 좀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도 있기 때문에 영화의 사실성에 의문을 제기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초코파이하면 오리온'이듯!!! ㅋㅋ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조사 표본조사가 대부분인 이유?? (0) | 2015.03.06 |
---|---|
SG워너비 7집앨범을 1만장 한정판매한 이유?? (0) | 2015.03.03 |
신라면 블랙의 패인은 무엇이었나??? (0) | 2015.02.25 |
주스시장 2인자로 발돋움한 아임리얼 마케팅 효과!! (0) | 2015.02.17 |
마케팅에서 관여도가 미치는 영향?? (0) | 2015.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