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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마케팅에서 관여도가 미치는 영향??






소비자가 브랜드와 제품에 관심을 기울이는 

정도를 가리켜 관여도 라고 합니다!!

관여도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관심이 많고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뜻이 되겟지요!!!

















관여도가 중요한 이유는 소자의 선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용~

관심을 기울이는 정도의 따라..그리고 그 차이에 

따라서 제품에 요구되는 구매 기준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보면, 신생아를 둔 부모는

유아용품에 대한 관여도가 특히 높을것이고,

가격보다는 품질을 더 중요한 구매기준으로 

삼는것과 같은것이 되겠죠??ㅎㅎ
















때문에 마케터들은 어떻게하면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브랜드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것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검토해보아야 할 부분이 될것입니다!!

















관여도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는 이슈화하는 방법이 있을텐데용~~

예를들면..삼성전자는 3D TV를 출시햇을 때 핵심고객들의 

관여도를 높이기 위해서 광고와 홍보 활동의 최선을 다했죠!!


그중 하나가 바로 3D영화 중 하나로 평가받는 '아바타'를 제작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을 적극 활용해서 소비자의 관여도가 

자라나는데 집중하고 엄청난 홍보를 하였던 사례를 볼 수 잇죠~


그만큼 소비자와 브랜드사이에 관여도가 마케팅에서는

사느냐 죽느냐를 판가름하는 아주 중요한 길잡이임을 기억해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