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브랜드와 제품에 관심을 기울이는
정도를 가리켜 관여도 라고 합니다!!
관여도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관심이 많고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뜻이 되겟지요!!!
관여도가 중요한 이유는 소자의 선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용~
관심을 기울이는 정도의 따라..그리고 그 차이에
따라서 제품에 요구되는 구매 기준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보면, 신생아를 둔 부모는
유아용품에 대한 관여도가 특히 높을것이고,
가격보다는 품질을 더 중요한 구매기준으로
삼는것과 같은것이 되겠죠??ㅎㅎ
때문에 마케터들은 어떻게하면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브랜드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것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검토해보아야 할 부분이 될것입니다!!
관여도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는 이슈화하는 방법이 있을텐데용~~
예를들면..삼성전자는 3D TV를 출시햇을 때 핵심고객들의
관여도를 높이기 위해서 광고와 홍보 활동의 최선을 다했죠!!
그중 하나가 바로 3D영화 중 하나로 평가받는 '아바타'를 제작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을 적극 활용해서 소비자의 관여도가
자라나는데 집중하고 엄청난 홍보를 하였던 사례를 볼 수 잇죠~
그만큼 소비자와 브랜드사이에 관여도가 마케팅에서는
사느냐 죽느냐를 판가름하는 아주 중요한 길잡이임을 기억해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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