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할로윈 데이!! 무슨날인가?~할로윈(핼러윈)축제




10월이 되면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축제가 하나 있습니다.그것이 바로 할로윈 데이라고 하네요~!!


발음에 따라서 핼러윈 데이라고도 부른답니다 ㅎㅎ 



무튼 이 할로윈 축제가 정확히 어떤날인지 좋은 기사를 접하게 되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슴니다!! ㅎㅎ

일단 사람들이 축제랍시고 놀고 즐기는 머 그런 날인데 귀신분장을 하고 노는것 같습니다 ㅎㅎㅎ







할로윈데이의 상징인가봅니다 호박..ㅎ

호박위에 촛불을 집혓네요









할로윈 데이 검색하면 이 호박그림이 많이 나오더군요~~

그냥 호박도 아니고 요상하게 마귀의 얼굴을 하고 있는 듯한 

보기좋은 표정은 아닌듯 싶습니다~~! 


아래 사진에서도 소개되지만 

이 호박이 유래된 것은..

령을 내쫓기 위해 순 무의 속을 파고..

그 안에 촛불을 켜두면 일부 사람들은 순무 안의 촛불이 연옥에 갇힌 영혼을 상징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그때부터 속을 파낸 이러한 호박들이 계속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별걸다믿죠??ㅎㅎ

순무속을 파면 파는거지 그것때문에 악령이 왜 무서워서 피할까요 ㅎㅎ

쩝~~



아래 사진은..현장 분위기인듯합니다.





스크린 가면을 썻네요.. 암튼 얼굴에 하얗게 화장을 하고~~이상한 가면을 스고,.,.요상야릇한 분위기에

섬뜩한 축제를 즐긴다고 합니다.





이 축제는 한국보다는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10월 31일이 되면

  매년 이 날을 해마다 기념하는 널리 알려진 축일이라고 하네요 ㅎㅎ


하지만 할로윈(핼러윈)의 관습을 세계 여러곳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각기 이름은 달라도 여러 지역에서 할로윈(핼로윈)과 공통된 내용


이를테면 죽은 자의 영이 존재한다고 하는 영계와의 접촉,요정, 마법사, 

심지어 마귀와 악귀와 천사와 같은 것들을 주제로 하는 축일들을 기념한다고 합니다!!!


허미..섬뜩하네요..ㅎㅎㅎㅎㅎㅎ




할로윈(핼러윈)과 비슷한 전세계의 축제들로서,,.

일반적으로 할로윈은 미국의 축일로 여겨져 왔지만서도~~세계 여러곳에서 인기를 끌게되었는데요!!

영적 존재와 그들의 활동을 기념한다는 면에서 할로윈(핼러윈)과 비슷한 다른 축제들도 있다고 하네요~~


전 세계에 퍼져있는 할로윈(핼러윈)과 비슷한 축일 중 몇가지가 아래 사진에 소개되는 나라랍니다~~





비슷비슷하지만 여러 지역에서 이 날을 기념하네요~~

사람들은 다 관심사가 비슷한가 봅니다..ㅎ





할로윈데이가 그럼 대체 무슨날일까요??




단순히 귀신분장을 하고 섬뜩한 분위기를 연출하면 다인건가?...


저도 알아보았슴니다.




물론 살다보면 별일이 다있고, 인간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 초자연적인 경험도 하게되는 것을 우리는 보게되는데요..ㅎ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은 초자연적인 영의 존재를 모든 사람이 믿지는 않지만, 

어쩌면 할로윈이나 그와 비슷한 축제에 참여하는 것이 그저 재미잇게 놀고 

자녀들에게 상상력을 기르도록 가르치는 한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


하지만...연구조사결과!!!

널리 알려진 축일이지만은..이게 이롭지 않다는 점을 어떤 기사에서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그 기사에 의하면..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그러한 축일들이 해롭다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아래 기사에 참고된 사진을 첨부해 보았숨니다!




현장분위기가 고스란히 녹아잇네요..

꼭 저런 날을 기념해야하는걸까요??


유래까지 살펴보지 않더라도..걍 참석하고 싶은 마음이 들진안네여..ㅋ



아래는 기사에 포함된 내용임니다~~!!



먼저

"미국 민속 백과사전"에서는 "핼러윈(할로윈)은 

위협하고 겁주는 경우가 많은 영적 세력과의 접촉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설명하면서,

핼러인과 비슷한 많은 축일들이 이교에서 기원하였고, 조상 숭배에 뿌리를 두고 잇기 때문에, 오늘날까지 세계 전역에서 사람들이

이러한 축일들을 이용해 죽은자의 영이라고 생각되는 대상과 접촉을 시도한다고 합니다.


또한 핼러윈(할로윈)이 주로 미국의 축일로 여겨져 오기는 했지만 

매년 점점 더 많은 나라 사람들이 이 축일을 지키고 있고,

새롭게 핼러윈(할로윈)을 지키는 사람들 중 다수는 

핼러윈 상징물이나 장식, 관습이 이교에서 기원했다는 점을 모르지만

이런 것들은 대부분 초자연적인 존재나 신비술과 관련이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대 켈트족의 종교 의식들을 따르고 마법을 신봉하는 사람들인 많은 수의 위카들은 

아직도 핼러윈(할로윈)을 고대의 이름인

삼하인이라고 부르는데 그날 밤을 연중 가장 신성한 밤으로 여기다고 하네요!!



<USA투데이>지에서 마법사라고 주장하는 한 사람의 말을 인용해서


 "그리스도교인은 '그 점을 깨닫지 못하겠지만 그들은 우리의 축일을 우리와 함께 기념하는데 이것은 환영할 만한 일이다."


라고 말하는 일이 있었다고 합니다.



끝으로 핼러윈과 같은 축일들은..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베스트 셀러인 성경(성서)의 가르침과 모순된다고 분명하게 경고를 한답니다!!


인용된 성경구절이 신명기 18:10,11절이었는데~~그 성경구절에서 소개하는 내용이 


"여러분 가운데 무당이나 점쟁이나 마술사가 없게하십시오. '

'무당이나 점쟁이나 마술사가 없게하십시오. 

주문을 외우는 사람과 귀신을 불러내는

사람과 죽은 사람의 영에게 물어보는 사람도 없게 하시오."


이 같은 성경구절들을 증명하여 소개하면서위의 소개한 내용들을 근거로 고려해보았을 때 

할로윈(핼러윈)과 그 밖의 비슷한 축일들의 기원에 관한 어두운 면을 알아보는 것은 지혜로운 일이다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사를 접해 읽어보면서`` 물론 평소에 무서운것도 매우 싫어하지만서도 ㅎㅎㅎ

또한 할로윈이 뭔지도 모른채 살아왔다가 기사를 읽어본 것이었기에!!

핼러윈(할로윈)데이와 같은 축일들을 지키지 않겠다고 다짐하게 만드는 좋은 내용이었습니다~!!




아래는 할로윈(핼러윈)의 역사라고 하네요~

그 기원이 궁금합니다 ㅎ







할로윈의 역사가 생각보다 깊군요~~ㅎㅎ

첨 알았습니다..살면서 인터넷에 많이 뜨길래 첨 들어봤던 날이었는데...그것이 축제라는 것도 알았고..

한국에서는 그닥 기념해하는 축일로 여겨져 온것은 아니었기에..좀 생소했슴니다~~


근데 이번에 그 의미도 제대로 알고~~

역사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잇엇네용 ㅎㅎ





근데 한국에서도 할로윈 데이 이 축제가 비슷하게 열리더라구요~~


에버랜드에서 축제라고 연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귀신분장을 하고...이상한 화장을 하고..이상스런 호박무늬들과 ..ㅎㅎ




실제로 tv에서 귀신분장하고 연예인들 놀리는 그런 예능들 보면서...다 쑈한다구 생각하고~~

여자연예인들 약한척...무서운척해서 가녀린척해보인다고 생각했는데... 어차피 사람이 분장한건데 뭐가 무섭겠냐 했는데....


저도모르게 뭔지도 모르고 롯데월드에서 비슷한 그런데가 있더라구요~~ㅋㅋ 머였더라..

공포체험이었나...

실제로 겪어보니..사람인지 알지만서도..갑자기 튀어나와서 놀래고..뒤에서 이상한 가면쓰고 위협하는데..

강한척햇지만 좀 무섭고 오싹하더군요..ㅋㅋ


다신 거기 안들어가겠다고 마음도 먹었고~~~~~

티비에서 보면 귀신분장한 사람들 나오면 더 놀래켜주고 이럴 수 있을줄 알았지만..현실은 완죤 달랐습니다..ㅋㅋ


생각보다..무셥습니다~~ㅋㅋ



무튼~~....10월에 또 인터넷에서 뜨겁게 달굴것으로 예상되는 날로~`

그날의 의미를 먼저 정확히 아시기 바랍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