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가을 건강 유의하세요!! 쯔쯔가무시(진드기) 유행병 돌입!! 예방법!!

요새는 참으로 어디서 듣도보지못한 병들이 참 많은것 같아요!!

이놈의 유행병... 참 무섭습니다!! ㅜㅜ


몇해전만해도 한동안 신종플루로 참 많은 사람들이 고생하고 사망하기도 하고 그랬죠..ㅜㅜ


아무튼 무언가 유행병이 떳다하면 건강에 유의하시고!!


몸조심해야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단순히 신종플루를 앓다가 나은분들도 많으셨겠지만..일각에서는 신종플루로 사망한 사람들도 많았던 만큼..

해마다 유행하는 병들에..그 증상을 철저히 알고,..예방하지 않으면 안되겠다 싶네요!!



일단 나갓다 들어오면 손과 발은 무조건 깨끗이 씻어주는게 우리 건강에 참으로 좋다고 합니다!!


보통 이게 습관처럼 잘 안되는 것 같아보여요~~~ㅎㅎ




쯔쯔가무시는 가을철 발열성질환이라고 합니다!!!


신종플루처럼 열이 많이 나는 질환이라네요!!!


일단 열이나면 무섭죠~!~머리도 뜨끈뜨끈..심하게 앓다가는 사망에 이를 수도 있으니 조심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검색해보니까 쯔쯔가무시가 진드기 티푸스, 덤블티푸스라는 병명으로 불리운다고도 하네요!!


















쯔쯔가무시 병은 야외활동 중에 진드기의 유충에 물려서 걸리게 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이미 추석은 지났찌만..

추석 전후로 발생하기 시작해서 늦가을까지 전국적으로 발생한다고 하네요!! 

지금부터라도 조심하지 않으면 안되겠네요 ...ㅎㄷㄷ











징그럽네요~~우리눈에는 보이지 않는 이런 진드기들이 매우 많다고 해요!! ㅜㅜ


보통 농작물 걷이, 밤 따기, 잡목 숲이나 잔디밭에 앉는 것, 성묘 등의 야외활동을 다녀오고 나서

1-3주가 지나면 갑자기 열, 오한,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열이 나고 며칠 후에는 몸에 붉은 색의 발진이 나타나 팔다리로 퍼진다고 하네요...

끔찍합니다 ㅜㅜ


이놈의 진드기...


진드기에 물린 곳 부근에 림프절이 붓고 아픈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 농작물 걷이, 밤 따기, 잡목 숲이나 잔디밭에 앉는 것, 성묘 등의 야외활동을 다녀온 후 1~3주가 지나면 갑자기 열, 오한,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생기고, 열이 나고 며칠 후에 몸에 붉은 색의 발진이 나타나 팔다리로 퍼지게 됩니다. 진드기에 물린 곳 부근에 가래톳(림프절)이 붓고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웹툰 만화에서 대략 설명 쯔쯔가무시병의 증상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네요!!!~~










유충이 사람을 물 때 오리엔치아라는 병원체가 인체 내로 침입해서 

물린부위에는 나중에 새까만 딱지가 생기게 된다고 해요 !!ㅜㅜ 무셥네요 ㅜㅜ












가을철에 급속도로 유행하는이 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야외활동시 반드시 긴 소매의 옷을 입도록 하는것을 요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양말 안쪽으로 바지를 집어넣어서 맨발에 슬리퍼만 신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구 하네요~~!!!





아 ....추워지기 전에는 쪼리만 신는 나인데 ..;;

걱정이군요~~


벌써부터 몸 이곳저곳이 근질근질한테...

괜히 찝찝합니다 !~!!ㅎㅎㅎ




한동안은 국내에 살인진드기가 있다며 겁을주더니~~~!!

이 쯔쯔가무시도 진드기와 관련이 있네요~~



우리눈에 보이지 않지만 사람의 건강에 참으로 큰 해를 불러일으키는 이놈의 진드기들!!


참 조심해야하지 싶습니다!!!